수상작갤러리(우수상)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로고

2021 수상작갤러리

- 수상작 갤러리 - 2021년 수상작

수상작갤러리(우수상) 목록

Total 14건 1 페이지
수상작갤러리(우수상) 목록
분야 사진
소속 전남대학교
작품제목 빈자리
작품설명 누군가가 그 자리를 대신 하더라도 그 희생은 잊지 않아요.
분야 사진
소속 공주정보고등학교
작품제목 기숙사 화재 대비훈련!! 훈련은 실전처럼!! (화재시 젖은 손수건의 중요성)
작품설명 공주정보고등학교 기숙사 화재 대피 훈련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하였습니다. '훈련은 실전처럼'이라는 자세를 바탕으로 기숙사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훈련을 임했습니다. 특히 화재 시 젖은 손수건의 중요성을 교육하였으며, 모든 학생들이 훈련이지만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대피하는 모습이 무척 대견하고 기특하여 촬영하였습니다.
분야 사진
소속 일반
작품제목 안전가림막
작품설명 파손된 보도블럭들을 안전줄로 막아서 접근을 막고 있는 모습
분야 포스터
소속 유림초등학교
작품제목 안전은 실천 재난은 예방
작품설명 다시보고 살펴보고 준비하며 재난을 대비합니다. 갑자기 찾아오는 재난을 예측할 수 없지만 충분한 대비와 예방을 갖춘다면 재난으로부터 우리들의 꿈터를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과 훈련, 비상대비 점검등은 학교를 위협하는 재난으로부터 든든한 안전의 방패가 되어 줄 것입니다.
분야 포스터
소속 경성대학교
작품제목 학교는 우리가 지킬게
작품설명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불길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다. 그 방법들을 학생들에게 숙지하도록 가르치고, 화재가 발생한 상황이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소화기를 이용하거나 물을 뿌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불길을 막고, 도움을 청할 수 있게 되는 작품이다.
분야 포스터
소속 창원사파고등학교
작품제목 생명을 구하는 재난 안전 교육
작품설명 생명을 구하는 재난 안전 교육
분야 포스터
소속 사곡고등학교
작품제목 재난상황 가장 챙겨야하는 골든타임
작품설명 재난상황에서 골든타임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골든타임을 의미하는 시계를 통해 아래에는 학생들은 입을 가리거나 자세를 낮춰 몸을 보호하며 대피하는 모습을 그렸고 위에는 갈라져가는 시계를 밟으며 화재가 발생한 곳으로 걸어가는 소방관의 모습을 나타내었다. 이를 통해 골든타임을 챙김으로서 대피시간을 확보하고 구조를 더 수월히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분야 포스터
소속 정천초등학교
작품제목 재난안전 과목은 필수과목입니다.
작품설명 다른 과목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과목은 재난 안전 과목이라는 내용으로 재난안전책을 펼쳐서 재난 훈련 장면을 보고 있는 내용입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청도교육지원청
작품 교: 과서가 아이들의 인성과 지식을 채워주고
육: 교가 아이들의 학교로의 안전한 등굣길을 책임져주고
시: 설안전은 교육시설법이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설: 사 모두가 안전하다고 말 하더라도 우리아이들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랍니다
법: 과 원칙이 바로 선 교육시설법은 우리아이들의 미래를 지켜주는 안전모입니다
작품설명 교과서와 육교가  우리 학생들의 지식을 채워주고 안전한 등굣길을 지켜주듯이 교육시설법은
우리 학생들의  학교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는 의미
분야 오행시
소속 고양예술고등학교
작품 교: 교정에서 안전하게 뛰고 싶어요
육: 육상 트랙을 달리면서 꿈을 키우고 싶어요
시: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는 위험한 게 많아요
설: 설마 그런 일이 있겠냐고 생각하지 마시고
법: 법으로 학생들의 꿈을 지켜주세요
작품설명 학교에서 자유롭게, 또 안전하게 뛰놀며 육상 선수라는 꿈을 가지고 싶은 학생들의 소망을 5행시에 고스란히 담았다.
학생들이 가장 보호 받아야 할 곳인 학교도 100% 안전하지는 않다. 단지 눈에 보이는 곳이 아닌,
작은 부분에서 일어나는 사고도 많다. 그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는 의미를 시에 담았다.
분야 오행시
소속 경희대학교
작품 교: 교정에서 아이들이 안전한지 부모님들은 매일 걱정해요.
육: 육체적으로 안전한지가 그 중 가장 기본적인 걱정거리죠.
시: 시간이 지나면 건물도 낡기 마련인데, 그 부분에 대해서 걱정거리가 많았죠.
설: 설마 설마하다가 사고가 나는 거니까요. 그런 제 걱정을 대변하듯이 이번에 교육시설법이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법: 법적으로 학생들의 학교의 안전을 관리하고 감독한다고 하니 아이들이 지켜지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놓였어요.
작품설명 교정이 안전하기를 가장 바라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그 학교를 다니는 학생의 부모님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오행시도 부모님들의 인터뷰를 받았다는 느낌으로 오행시를 써봤습니다. 
부모님에게 '교육시설법'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를 위주로 썼고, 그 덕분에 부모님들이 가지게 되는
불안감이 해소되고 있다는 것을 특히 강조하여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교육시설법'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 바로
지속적인 관리와 감독이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그것을 강조하는 말을 넣어서 교육시설법이
어떤 법인지에 대한 설명을 넣어 봤습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작품 교: 교내에 나의 가족이 있다고 상상해봅시다
육: 육중한 건물이 상상 속에서 무너져 내리려고 해요!
시: 시설의 노후화 증가로 교육시설들이 실제로 위험한 상황에 있습니다
설: 설마 방금 상상했던 그 일이 일어나는 무서운 일이 벌어지기 전에
법: 법적인 해결방안인 교육시설법에 대해 알아보고 응원합시다!
작품설명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교육시설법을 응원하자는 오행시입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작품 교: 정을 가득 채운 맑은 웃음소리에 너희를
육: 성하며 쌓인 고단함마저 스르르 녹는다.
시: 비를 가리기보단 관용을 베푸는 어른으로 성장해주길 바라지만
설: 마하는 안일함과 무신경함이 너희를 다치게 할까봐 교육시설의 관리기준을 엄격히
법: 제화하고 실천함으로써 오늘 너희들의 맑은 웃음을 내일도 지켜내리라.
작품설명 교육대학원에서 선생님의 꿈을 키워나가는 대학원생입니다.
요즘 초등학교로 교육봉사를 다니면서 아이들의 맑은 웃음을 오래도록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교육시설법이 취지에 맞게 운용되어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배우고 놀이하는 안전한 교육환경이 갖춰지길 염원합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부천일신중학교
작품 교: 육을 위해 구성된 학교. 하지만 이곳에서도 재난이 닥칠 수 있기에 교육시설법이 만들어졌습니다.
육: 성을 목표로 한 시설인 만큼 그에 맞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하고,
시: 기적절하게 노후화 관리나 화재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설: 립할 당시 건물의 구조를 튼튼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법: 의 취지에 걸맞은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갑시다.
작품설명 교육시설법의 내용 중 안전을 중점으로 두고, 그것이 실현되기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 할 것들을 오행시에 나타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