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갤러리(최우수상)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로고

2021 수상작갤러리

- 수상작 갤러리 - 2021년 수상작

수상작갤러리(최우수상) 목록

Total 8건 1 페이지
수상작갤러리(최우수상) 목록
분야 사진
소속 강구초등학교
작품제목 심폐소생술은 이렇게!
작품설명 코로나로 힘든 시기이지만, 소방훈련은 더이상 늦출 수 없어, 인근 소방서와 함께 소방훈련을 2021년 봄에 시행하였습니다. 학생들과 교직원, 소방관분들이 너무 잘 따라 주어 뿌듯하고 의미 있는 훈련이 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에서 보여준 학생들의 진지한 모습은 우리의 재난안전 의식을 다시 일깨워주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도, 화재 재난도 거뜬히 이겨내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분야 사진
소속 중앙예닮학교
작품제목 무지개의 약속
작품설명 코로나19 확산 전인 2019년도에 촬영한 학교 합동 소방훈련 사진입니다. 화재 발생 시 운영되는 펌프차의 실재 운영 모습을 학생들에게 시연하는 장면입니다. 뿌려지는 물줄기 사이로 무지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훈련 중에 만들어진 아름다운 무지개의 모습이 마치 아이들의 안전한 미래를 약속하는 듯 보였습니다.
분야 포스터
소속 천안쌍정초등학교
작품제목 준비되지 않은 '안전교육' 무너지는 우리학교
작품설명 빠른 안전교육을 실시하지 않으면 단 한순간에 우리학교가 무너질 수 있다는것을 포스터로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분야 포스터
소속 대평중학교
작품제목 학교 재난 교육! 우리 모두가 지킴이!
작품설명 본 그림은 안전제일의 안전마스코트가 소화기 안에 있는 학생들을 끌어안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각종 자연재해나, 인적재난에 대비하여 미리 받은 교육으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방어하는 모습들을 그렸습니다. 교육시설의 안전은 시설관리자 및 관계자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학생들 또한 언제든 직면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갑작스런 재난 발생시, 미리 배워둔 재난교육의 상식들로 활용도를 높여, 긴급재난으로부터 학생들 스스로도 모두가 안전한 학교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보았습니다. 안전 재난 교육으로 우리 모두가 나 자신 뿐만 아니라, 서로를 지켜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포스터 입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서울시교육청
작품 교: 육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육: 성회비 내고 다니던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요.
시: 대의 변화에 따라 교육시설 안전 관리도 이제 새로워져야 합니다.
설: 비 관리에서 시설점검, 안전 평가 까지
법: 률로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교육시설법이 함께 합니다.
작품설명 나날이 새로워지는 교육환경에 발 맞추어 교육 시설 안전관리의 기준과 방법이 바뀌어야 하고, 그에 따른 새로운 법률이 필요합니다. 이런 시대 흐름에 따라 새롭게 시행되는 교육시설법의 목적과 필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서울서강초등학교
작품 교: 교실 안, 안전한지 자꾸 걱정됩니다.
육: 육아를 시작한 이래로 금지옥엽 키운 내 아이,
시: 시설에 대한 종합 체계 관리와 유지 관리 시스템 하에 제대로 보호된다고 생각하니
설: 설마설마 내내 졸였던 마음, 이제야 진정이 되네요.
법: 법석 떠는 것이 성장인 우리 꾸러기들, 한국 교육 시설 안전원에게 믿고 맡길게요.
작품설명 학부모 입장에서는 학교에 보내는 것이 마음 졸이는 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안전 관리를
이미 최선을 다해 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무언가 더 체계적인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 항상 생각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한국 교육 시설 안전원과 함께하는 교육 시설 법과 함께라면, 우리 아이들을 학교에 믿고 맡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꾸러기들이 학교에서 마음껏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한 발걸음 앞서 나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불무초등학교
작품 교: 교실 좀 봐 노후 했던 벽은 온데 간데 없고 완전 튼튼해 보여!
육: 육안으로만 봐도 단단한데! 지진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 같아!
시: 시설이 개정되고 좋아져 우리안전도 챙기고 완전 일석이조야!
설: 설마 이게 온 학교마다 이러는거 아니지?이거 너무 좋아졌잖아!
법: 법으로 재정되서 모든 교육시설이 이렇게 된다고!우리 안전과 노후 환경이 개선되어 너무 좋다!
작품설명 노후 학교에 다니던 학생에 입장을 바꾸어 1인칭 시점으로 마치 대화 하는 것 처럼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이사이 바뀔 환경에 대한 포인트도 집어놓아 보았습니다.
분야 오행시
소속 일반
작품 교: 교육도 중요하지만 안전은 더 중요해요
육: 육안 시설점검만으로는 부족하니 정밀진단이 필요해요.
시: 시설조성에 힘쓰는 만큼 안전환경 조성에도 힘을 써야지요.
설: 설마하는 방심은 재난이 되고 혹시하는 조심은 안전이 되지요.
법: 법 시행은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맡아 학교를 안전하게 만든답니다
작품설명 최대한 간략하게 작성하였으며 친근감 있는 어투로 시의 맛을 내고 교육시설법 시행으로 이전보다 나아질 것들에 대한
비교설명으로 교육시설법 시행의 취지와 기대효과에 대해 표현한 것입니다.